2012년 4월 20일 금요일

허리통증에 강서메디칼센터 대원한의원 추천






상자를 들다가 무리를 했는지 허리를 삐었는데, 심하게 다친건 아니지만 허리라서 빨리 병원을 찾아가서 치료를 해야겠다는 생각에 한의원을 갈까? 정형외과를 갈까? 고민을 했다.
예전에도 무릎을 다쳐서 정형외과를 가보았지만 그냥 소염진통제를 처방해 주었으며, 2주 가량 복용 하면서 물리치료를 받았지만 그렇게 빨리 호전되지 않아 이번에는 한의원을 가보기로 했다.
침을 잘 놓는 한의원을 몰라 아파트 엘레베이터에 붙어져 있는 한의원을 가보기로 하고, 치료에 대해 그렇게 기대하지 않고 찾은 강서메디칼센터 3층에 있는 대원한의원.
물 전체가 여러가지 병원들이 있어 메디칼센터인듯 했고, 피부과, 소아과, 산부인과, 치과 등이 있었고, 강서메디칼센터 3층 엘리베이터 내리면 왼쪽 앞에 바로 대원한의원이 보인다.
4시경에 갔었는데 꼬마 아이들이 양쪽 코에 면봉을 꼽고 있는 모습을 보고, 다른 한의원에서는 보기 드문 모습이었다.
대원한의원에 들어와서 정문쪽 책꽂이 위를 보니 '한방으로 완치되는 축농증, 비염' 이라는 액자가 보이는데, 혹시나 그런 이유에서 아이들이 치료를 받고 있는건 아닌지 생각이 들었고, 감기도 한의원에서 치료한다는 포스터지도 보였다.
그래서 인지 과연 허리통증에 침을 잘 놓을까라는 생각이 자꾸 들었다.
대원한의원도 일반 병원처럼 처음에 가면 접수를 먼저 했었는데, 다른 병원과는 다르게 전자차라면서 컴퓨터 모니터 위에 있는 카메라를 보라는 것이다.
전자차트이기 때문에 카메라로 얼굴 사진을 찍어서 기록으로 남기겠다는 것이다.
난 사진 찍는것을 응하고 싶지 않았지만, 순식간에 사진 찍히고 말았다.
위 사진 정면에 보이는 커튼이 있는 곳이 침구실이고, 오른쪽으로 대원한의원 원장님이 계신 곳이다.
그리고 원장님 방 옆에서는 이비인후과에서나 볼수 있는 드라이기 처럼 생긴 가습기? 하여간 저기에서도 치료에 도움을 주는 무언가 하는 곳인가 보다.
4시에 갔을때는 아이들이 많아 30분정도 기다렸는데, 5시30분 정도에는 사람이 별로 없어 바로바로 진료가 가능했었다.
처음에 대원한의원 원장님께 간략하게 왜 허리가 아프고, 어떻게 다쳤다고 이야기 하니.... 일어나셔서 자기 처럼  같이 해보라고 하셔서 허리를 앞으로 뒤로 옆으로 접어 보다가 이쯤에서 아프다고 하니 왜 그런지 자세하게 설명해 주시고, 얼마정도 치료해야 하며, 그 이후에는 얼마정도 주의 해야한다고, 다른 한의원과는 다르게 시간에 연연하지 않으시고 자세하고, 친절하게 설명해 주셨다.
그 다음으로 침을 맞았는데, 보통 한의원을 가서 침을 맞고 다음날 부터 포기하게 되는 원인이 침이 너무 아프고 효과가 없는듯 하여 포기하게 되는데, 왠걸.... 침이 들어가는지도 모르게 놓는것이다. ^^ (부위에 따라선 약간의 느낌은 있었다.)
점점 원장님이 믿음이 갔다.
침은 10분정도 맞고 나서 물리 치료와 찜질 후, 이틀째는 빨리 호전되게 하기 위해서 피를 뽑아야 한다고 하여 피 뽑고, 침, 물리치료, 찜질을 했었는데 3일째 이제는 완치된 것처럼 보여 다시 정상인 처럼 움직이다 그만..... 다시 허리가  아파 와서 바로 다시 한의원을 찾아갔다. ㅠㅠ
원장님은 다~ 완치된 것이 아니니 주의 하라는 말과 함께 다시 이틀 병원 가고 호전 되어서 이제는 통증은 없어서 조심하고 있다.
허리 통증 때문에 한의원을 가서 4일만에 호전 된 한의원은 없었기에 추천 드리고 싶네요^^
대원한의원 진료 과목은 한방내과, 침구과, 소아과, 부인과, 안이비인후과, 사상체질의학과, 비염/축농증 클리닉, 통증 클리닉, 비만 클리닉, 소아성장 클리닉 이며
진료시간은 평일:오전 9시30분~오후 7시까지지만 접수 마감은 오후 6시까지
그리고 토요일은 오전 9시30분~오후 3시이고, 일/공휴일은 휴진이며, 점심시간은 오후1시~오후2시다.
위치는 서울 강서구 등촌동이며, 이마트 가양점 맞은편 9호선 증미역 4번출구에서 가깝고 강서메디칼센터 3층에 있다.
tel: 02-2658-7533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