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1월 19일 목요일

순대국 맛집인 새문 순대국집





오늘 소개할 맛집은 '서울 서대문구 충정로3가 190-21에 위치한 새문 순대국집입니다.


지금까지 먹어본 순대국 중에서 으뜸이라고 스스로 평가를 하고 싶네요.
물론 무봉리순대국, 병천순대국 나름에 맛이 있겠지만, 새문 순대국은 그 국물맛이 다른 순대국과는 정말 다릅니다.

찾아가는 방법은 지하철로 간다면 5호선 충정로역 8번출구와, 서대문역 1번출구 중간쯤에 있지만, 충정로역 쪽이 조금은 더 가까워요.


순대국집 치고는 외관과 내부가 상당히 깨끗합니다.
아마도 오래된 집인데 리모델링 한것으로 보입니다.
그러나 테이블수가 적어서 많은 인원이 동시에 식사를 하기에는 무리가 있습니다.
식사 회전율은 빠르지만 점심시간에 간다면 그래두 10분 이상은 기다려야 합니다.
제가 갔을 때에도 자리가 없어 바깥 왼쪽에 테이블 두개 정도의 공간에서 식사를 했어요


파와 청양고추를 그 자리에서 넣어서 먹으며, 다른 순대국집 처럼 들깨, 소금 등이 있으며, 새우젓이 신선한것이 좋았구요, 다대기, 고추기름, 후추 등이 있으며, 배추김치와 총각김치 항아리가 있어 먹을 만큼 덜어서 먹고, 고추와 마늘도 나와요.

여기까지는 뭐... 비슷합니다.
그러나 지금부터가 이집의 특징이지요.
'저희 업소에서는 국내산 돼지 부산물을 사용하며 쌀과 김치도 국내산 재료를 구입하여 직접 담그고 있습니다.'와 국물이 뽀얀것이 전혀 비린 냄새도 안나고 사골 같은 맛이 납니다.
순대도 탱글탱글 한것이 맛나고, 여타 순대국집에서 순대국에 들어가 있는 지저분한 부산물 대신 부산에서 먹어본 돼지국밥에 들어가 있는 살코기? 같은 깨끗한 고기들이 들어가 있어 그 맛의 느낌이 쫄깃쫄깃 했습니다. 

양도 적당하고 가격도 착한것이 한그릇에 6천원.... 이정도면 대만족입니다.
메뉴는 새문 순대국, 정식(순대국+순대), 머리고기, 술국+순대, 모듬, 막걸리/소주/맥주^^ 등이 있습니다.

너무 좋은 이야기만 했나요?^^
검색해보니 다른 블로그에도 추천하고 있더군요. 
하여간 순대국을 좋아 하고 지나갈 일이 있다면 한번쯤 가보셔도 좋을듯 합니다.

외국 사람 입맛에는 ...... 글쎄요...... 현지화가 필요하겠지만 도전해 보시는 것두^^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