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1월 1일 일요일

장어구이 무한리필 맛집여행 소래포구 추천





장어이야기 식당 : 인천광역시 남동구 논현동 111-126, 032-446-3326

2012년 임진년 첫해 첫 외식.... 인천 근처맛집, 소래포구 맛집, 소래포구에 있는 맛있는 맛집 "장어이야기"를 가 보았습니다.

인천맛집으로 방송 3사에 모두 나왔었고, 블로그에 좋은 평들이 많아서 꼭 한번 가 보아야겠다는 생각을 했었다.

그래서 집 주변맛집은 다음에 가기로 하고 장어맛집인 장어이야기로 향했다.


먼저 먹었던 장어무한리필부터 공개합니다.^^
자~ 그러면 이제 처음 들어가기 전부터 이야기 드릴께요


저는 차를 몰고 갔었는데, "장어이야기" 음식점은 쉽게 찾았으나, 음식점 주차장이 어딘지 코앞에서도 못 찾아서 여기 보이는 버스 정류장 앞에 주차를 했습니다.^^

장어이야기 주차장은 저기~~ 21번 버스 앞쪽에 보이는 버스 앞에 주차하시면 됩니다.^^


장어이야기 본점입니다.
간판과 주변이 추천 맛집들 처럼 깨끗해 보이지는 않습니다.
24시간 영업한다는 군요^^. 무한리필에 100% 국내산 장어만 사용한다는 정말 땡기시죠?


주차장과 입구는 요기입니다.~


들어가는 입구 앞에는 조개들과 낙지들이 보이네요
아까 24시간 영업한다는 간판이 보였는데, 입구 앞에는 오전 11:00 ~ 새벽 2:00까지 영업한다는 내용이 보이네요


새해 첫날 점심때라 손님이 그렇게 많은편은 아니였습니다.
메뉴판을 보니, 갈비장어 무한리필이 장어가격은 3만원이고, 바다장어 무한리필은 2만8천원이네요
2천원 차이로 다양한 혜택이 많아서 갈비장어 무한리필을 주문했어요.

그러면 2천원 차이로 어떤 혜택들이 있는지 공개합니다.

바다장어 무한리필은 바다장어만 나오지만, 갈비장어는 2천원 차이지만 1.보약장어진액, 2.자연산장어구이(2종, 소금, 양념구이), 3.조개구이, 4.활어회, 5.양념갈비, 6.아나고회, 7.대하(계절에 따라 낙지로 교체), 8.후식(장어사골국밥 또는 칼국수 또는 냉면 선택)
이렇게 나온다.

무한리필 가능한 품목은 소금/양념 바다장어, 갈비이고, 조개구이는 무한은 아니고 더 달라고 하면 준다.

밑 반찬은 이렇게 나와요


처음에는 일하시는 분들이 다 챙겨주지만 더 달라고 하실 때에는 직접 뷔페 처럼 직접 가져다 드셔야 하는점...

아나고회
키조개에 치즈

낙지(대하철에는 대하가)

활어회(야들야들 신선하다)

조개(몇개 안준다^^)

홍합탕(솔직히 국물맛은 없다.)

보약장어진액(배가 불러 집에 들고와서 아직 먹어보지는 못했다)

냉면
(장어사골국밥, 칼국수, 냉면 중에서 냉면 선택했는데 국물맛이 시원하여 탁월한 선택이였다.) 


처음에는 소금구이 바다장어 부터 먹었다.
이렇게 큰 장어는 처음본다. 바다장어여서 그런가?
솔직히 맛은 민물장어를 추천한다.^^ 민물장어가 좀더 고소하고, 부드럽고, 냄새가 적다.


 갈비 맛은 음.... 개인차가 있을꺼라 생각한다.

 갈비 저거 앞에 붙인거 아닌지?

 이번에는 양념장어... 소금구이보다 양념은 자주 뒤집어 주어야 타지 않는다.




이 사진은 다 먹고 남은 사진입니다.
둘이서 갈비 3대, 소금구이 장어 3마리, 양념구이 장어 1마리 이렇게 먹어도 배가 터질꺼 같아.

1인당 3만원에 이정도 먹으면 저렴하다는 생각은 하지만, 이제는 양으로 승부하는 시대는 아닌듯 합니다.
평소에 좋은 곳에서 식사를 많이 하신 분이라면 한번쯤 생각해 보시고, 양으로 승부해야하거나, 평소에 외식을 자주 하지 않는분, 절대미각이 아니시라면 장어구이 맛집으로 강추합니다. ^^

마지막으로 입구쪽에 있는 음류(커피, 매실차, 식혜) 중에서 매실차가 달달하니 시원했다.

우리가 먹었던 조개가 입구 앞에서 신선하게 숨을 쉬고 있다.

배도 부르고해서 장어이야기 식당에서 걸어서 멀지 않은 인천소래포구 어시장으로 구경을 갔다.

ㅎㅎ 이색적인 간판이다.

어시장에서 조개 1kg(모시, 바지락 조개) 만원에 구입하고


살아있는 암꽃게 1kg 꽃게시세는 18,000원(4~6마리정도?)이였으나, 만원치만 달라고 해서 0.8kg(3마리)^^ 건지고 왔다.

소래포구 꽃게가 유명하잖아요.
알이 많다고 해서 구입했는데, 집에 와서 꽃게요리해 보니 그렇게 알이 많이 있지는 않다.

꽃게철이 이제 다 가고 있어서 그런지 몰라도 꽃게축제때 가보면 정말 좋은 물건이 많다.

그래도 소래포구는 언제나 생기 있고 신선해서 자꾸 가게된다.
소래포구로 오세요~~~~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