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8월 8일 수요일

남대문시장 맛집 골목 투어







4호선 회현역 근처 남대문시장 하면 갈치조림 요리를 하는 식당이 모여있는 골목이 유명하다고 하여 방문하였으나 찾지 못하고  이리저리 떠돌던중 남대문시장 5문 Gate쪽에 새로운 먹거리 골목을 발견하였다.
혹시나 하는 마음에 골목을 접어 들었는데, 골목 진입로 첫집에서 부터 손목을 잡혔다.
식당 아주머니 왈~ 들어가 보아야 더우니 여기서 한그릇 하고가~~ ^^
위 사진에서 보이는 곳에서 직진하면 먹거리 골목이다.
먹거리 골목이라고 해 보아야 한발 한발 움직여서 약 1분 거리 30~50M 정도인데, 주변 직장인들, 시장통 사람들, 손님들로 정말 빽빽하게 밀집해서 식사를 하고 있었다.
과연 이런 곳에서 식사를 해도 될까? 그냥 보기에는 좀 지져분 한듯 해서 자리에 앉아서 먹기가 좀 그러하다.
식당은 대략 골목에  20여곳이 밀집해서 운영중인듯 하고 주로 메뉴는 보리밥, 칼국수, 냉면, 비빔밥, 순대국 등등이다.
그러나 식당들이 대부분 TV 맛집에 소개된 집인지 위 사진처럼 방송출연 했다는 사진과 유명인들 사인들도 붙어져 있었다.
먹거리 골목을 끝까지 와서 먹을까? 말까? 고민하다가 제일 끝집인 순대국집 아주머니에게 잡혀서 순대국 한그릇 말아먹고 말았다. ㅎㅎ
메뉴는 위 사진과 같이 순대국밥, 술국, 모듬전, 머리고기, 순대 등이지만 재래시장 식당이고, 골목에 있는 식당 건물도 없는 먹거리 치고는 상당히 저렴하지는 않았다.
이집은 순대국이 전문이라고 간판에 있었지만, 유명인들 사인을 보니 모듬전이 짱이다라는 사인이 많았다. 다음에 저녁때 술한잔 하고 싶으면 이집에 와서 모듬전 한번 시켜 먹어보아야 겠다.
순대국이 오면 순대국에 들어가는 양념장을 주는데, 양념이 다양하면서도 통이 크다.
드디어 순대국이 나왔네... 반찬으로는 김치, 부추가 나오며 김치와 부추 모두 신선하고 맛있었다.
순대국도 맛있었다. 웬만한 순대국집 보다 더 맛있었다. 손님이 많다보니 순대국 육수를 계속 끓이고 있어 그 맛이 진국이었고, 회전이 빠르다 보니 내장도 신선하고 쫄깃쫄깃하고 탱탱하였다.
순대국은 짭쪼름하고, 얼큰하고, 칼칼하면서도 부드러워 내가 좋아하는 새문순대국과 견줄만 하다.
처음에 순대국물을 적당하게 주기 때문에 먹다보니 부족해서 국물 리필을 요청했는데 바로 팔팔 끓는 국물을 넣어주셔서 다시 한그릇이 되었다.
국물에 너무 욕심을 내었나? 너무 배가 불러서 국물을 좀 남겨버렸다.

아래 동영상은 그 먹거리 골목을 동영상으로 촬영한 것이다.


이렇게 남대문시장 맛집 골목 투어를 끝내고 돌아가려던 길에 발견한 갈치조림 맛집 골목을 발견하였다. 여기는 내일 가야지 ㅎㅎ
남대문 시장을 빠져나오는 곳에 이제는 흉물이 되어 버린 숭례문의 복원 현장을 볼수 있었다.
600년을 지켜온 아름다움이 ....  좀더 속도를 내어 복원을 잘 마무리 할수 있기를 기원하며~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