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8월 9일 목요일

자연속 테마 공원-자수정 동굴나라






가족들이랑 경주를 갔다가 부산쪽으로 가는 국도로 가는길에 울산쯤에서 우연히 발견한 '자수정동굴나라' 늦은 시간에 도착을 해서 많이 둘러보지는 못했지만 다음에 다시 한번 찾아 오기 위해서 약식으로 한번 둘러보았다.
자수정 동굴나라는 울산광역시 울주군 삼남면 가천리 산4번지에 위치해 있으며, 여름에는 얼음동굴, 겨울에는 난방동굴이라 불리는 자수정 동굴 1층과 2층으로 연결되어 있고, 6500만년 전 입석 조립식 화강암으로 형성된 자수정동이 그대로 남아 있어 자연 그대로의 자수정을 볼 수 있고,  그곳에서 나오는 에너지를 직접 체감 하는 기 체험실, 원주민 생활관등 다양한 볼거리가 전시되어 있고, 동굴 내부 호수를 배를 타고 탐험, 또한 동굴 내부 공연장에서는 1일 6회 세계 유명 기예단의 묘기와 한국 전통 오북춤이 공연되고 있었어요.
자수정 동굴나라는 테마공원으로 자수정동굴(동굴탐험, 수로탐험, 자수정전시장), 체험학습(도자기체험관, 허브체험관, 승마/마차체험, 곤충생태관, 얼음조각체험, 동물원), 놀이시설(사계절 썰매장, 수영장, 놀이시설), 스포츠레져(영남알프스골프파크, 승마장, 스카이콘도호텔)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동굴탐험으로는 동굴호수, 동굴내 폭포/분수대, 공연, 이집트 전시관, 독도관, 자수정정동, 자수정관, 자수정을 채광하는 모형 모습, 자수정 기체험실, 인류변천관, 석굴암, 반구대 암각화 등 다채로운 구경거리가 있었어요.

수로탐험은 약 4분 동안 자수정 동굴 내부 호수를 보트를 타고 이동하며 구경할수도 있어요
자수정 동굴 탐험시 공연 시간을 잘 맞추어서 가면 이렇게 공연도 볼수 있어요.
동굴 내부에서 하는 공연인데 에어콘도 없이 너무 시원했어요.
여기가 이집트관이랍니다.
채광하는 모습을 담은 모형들

여기는 동굴 내부에 있는 석굴암

아주 넓은 바위그림으로 선사시대 주민들의 주술적 의미나 예술 활동으로 그들 생활상의 일부 모습을 바위 벽 등에 쪼아 새겨 놓은 "반구대 암각화"도 볼수 있었어요
짧은 시간에 구경하느라 다 둘러 보지는 못했지만 적어도 하루종일 구경하면 다 둘러보고 놀수 있을 듯 해요.
개별적으로 티켓을 구입해서 구경하기 보다는 패키지 티켓을 구입해서 구경하는 것이 더 저렴하게 이용할수 있을듯 하네요.

패키지는 : 
* BIG2(동굴+보트) - 대인 9,500 / 청소년 7,500 / 소인 6,500
* BIG3(동굴+보트+놀이1종) - 대인 11,000 / 청소년 9,000 / 소인 8,000
BIG5(동굴+보트+놀이3종) - 대인 15,000 / 청소년 12,500 / 소인 10,500

아래 동영상은 자수정 동굴 수로탐험을 동영상으로 담아 보았어요     
동영상 보기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