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9월 11일 화요일

[금정구 구서동 맛집]영동오리 숯불구이





부산 금정구 구서동에 위치해 있지만 지하철은 두실역에서 하차하여 7번 출구로 나오면 3분 거리에 위치해 있는 영동오리 숯불구이 맛집을 늦은 저녁시간에 갔다.
나는 처음이었지만 부모님은 여러번 가보셔서 이곳 오리고기가 최고라는데 어디 맛좀 볼까?
이곳 오리는 충북영동금정오리 농장직송 오리를 이용하고 있었고, 맛집으로 유명한 만큼 주차장 또한 넓어 들어가는 입구에도 주차를 할수 있었지만 바로 앞 맞은편에도 주차 공간이 충분히 마련되어 있었다.

식사하로 간 시간은 평일 저녁 9시경이라 손님들이 별로 없었지만 평소에는 직장 회식이나 손님들이 많았는지 오리 고기 냄새가 식당 여기저기에 남아 있었다.
영동오리 숯불구이 메뉴로는 
오리왕소금구이(1마리): 2만원, 오리양념숯불구이: 2만원, 오리한방보약탕/오리한방백숙(한시간전 예약): 35,000원, 오리통훈제(반마리:2인기준/한마리:4인기준): 2만원/39,000원, 오리한방죽(15분전 예약): 2천원, 식사(된장+밥): 2천원
점심메뉴로는 오리전골정식(1인분) : 6천원(2인 이상이며, 토/일은 제외다)
예약문의 : 051-516-5292
정말 양심적이라는 것을 알수 있는 것이 고기만 포장이 되는데 식당에서 먹는것 보다 훨씬 저렴하게 포장해 가서 먹을수 있다.
기본적으로 반찬은 이것 저것 많이 나오는데, 배추와 빈대떡이 맛깔나게 맛있었네요!


주문한 메뉴는 오리왕소금구이 였는데, 예전에 먹어본 오리는 납작 동글하게 나왔었는데 이 오리는 기름끼도 별로 없이 길쭉하게 나오네요.
그리고 고추도 빨간색, 녹색 같이 구워서 더욱 먹음직스럽구요.
특히 숯불구이라 오리고기의 특징인 기름 쫘악 빼주시고, 보기만 해도 고기도 연하고 먹음직 스럽게 잘 익어가네요
요것이 무엇이냐 하면, 바로 오리 혀 라는군요. 
으~~~~ 오리혀는 처음이라 안먹어 볼려구 했는데, 그래도 후기를 위해서는 도~~~전~~~~
먹어보니 맛에서는 별로 이상하지도 않으며, 중간에 뼈가 있네요^^
이렇게 고기를 다 먹고, 식사로 오리한방죽이랑 된장+밥을 먹고 나면 이렇게 오리로 만든 보약 한잔이 서비스로 나와 입안을 깔끔하게 해준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