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9월 11일 화요일

Windows 8 APP STAR 앱 비즈니스 성공 전략 세미나 참여 후기




Windows7의 탄탄한 안정성과 속도를 기반으로 탄생한 새로운 개념의 Windows8을 접하기 위해서 삼성동 코엑스 그랜드볼룸에서 실시한 "Windows 8 APP STAR 앱 비즈니스 성공 전략 세미나"에 참석하였다.
8월 28일날 사전 예약을 하고 30일 현장에 도착 하였는데도 줄을 이렇게 많이 서서 사전예약 확인 체크 받은 다음에 입장할 수 있었다.
사전 예약한 사람들도 이렇게 현장등록 부스를 거쳐야 하는 불편한 진실... 이건 좀 앞으로 개선되었으면 합니다.
세미나장 앞에서는 Windows 8을 미리 체험해보는 곳도 있었으며, 세미나 각각의 섹션이 종료된 후 세미나 강사분께 Q&A 하는 코너도 마련되어 있었고, 개발자 지원 프로그램 등록 코너 등도 있었다.
재미를 위한 타트 경품추첨이 있었는데, 경품을 받기 위한 줄이 상당히 길고 대기해야 해서 저는 생략했어요.
세미나 중간에 브레이크 타임도 있었는데, 제공된 과자들이 순식간에 없어졌네요
브레이크 타임에 제공된 커피입니다.
세미나 참여시 받은 각종 유인물을 찍어 보았어요.
마우스 패드, 서울 App&Job 페스티벌 2012 안내문, Visual Studio 2012 안내문, 세미나 설문지 2개 등
세미나 시작전 그랜드볼룸의 내 모습입니다. 적어도 500명 정도 참여한 모습입니다.
요즘은 어디를 가나 개개인들 스마트폰들이 다 있어서 여기서도 무선 와이파이를 지원해 주었습니다.
드디어 세미나가 시작되었고, Windows 8을 이용한 간단한 시연이 있었습니다.
세미나는 총 6개의 섹션으로 진행되었고, 6분의 강사분들이 각각 나오셔서 아래와 같은 주제로 강의 하셨어요.
1. 글로벌 앱 마켓 2.0 시대의 도래
2. Windows 8과 Windows 스토어의 가능성
3. Windows 스토어 앱 개발 방법과 전략
4. 새로운 기회, Windows 8 플랫폼에서 스타트업 하기
5. 사례로 읽는 모바일 앱 히트전략
6. 마이크로소프트의 Windows 앱개발자 지원 정책
Windows 8 App 개발을 위한 환경 설명도 있었는데, 첫째로 머니머니 해도 중요한 것은 개발을 위해서 Windows 8 OS가 설치된 컴퓨터가 반드시 필요하다는 사실과 Dual Moniter가 이상적이라고 하네요. 
개발을 위한 개발도구로는 Visual Studio 2012가 필요하고, Touch Emulation은 Simulator로...
그리고 개발자를 위한 참고 자료 지원은 온라인 개발 참고자료가 있는 www.startsomething.co.kr에서 확인이 가능하고, 이 사이트에서 Windows 8 APP STAR 앱 개발자 지원 프로그램 관련하여 앱 개발 기술자료, 교육 일정 및 등록, 앱 개발 동영상 강의, 앱 개발자 지원 프로그램 가입하기 등을 할수 있다고 안내해 주시네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오늘 참석해주신 분들에게 경품 추첨이 있었습니다.

Windows 8 버전이 공식적으로 10월에 시판된다고 하며, 그때 대대적으로 MS에서 마케팅을 하신다고 하니 그때 쯤 자사의 Windows App이 나온다면 마케팅 비용을 줄일수 있으며, 큰 성과를 볼수 있겠다는 설명도 해 주셨네요.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