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9월 11일 화요일

소문난 맛집 - 명가원설농탕





얼마전 소셜커머스 쿠팡에서 구입한 명가원설농탕 10만원 자유이용권이 있어 강서구청 근처에 있는 명가원설농탕 강서구청점을 가보았다.
24시간 영업에 포장판매도 가능하네요
차를 몰고 가면 강서구청 사거리에서 강서구청을 조금 지나면 명가원 설농탕집이 있는데 아무 생각 없이 가면 그냥 지나칠수 있으니 간판을 잘 보고 가야하며, 주차장은 차량이 10대 정도 주차가 가능하기 때문에 식사시간 전/후 1시간 정도 여유 있게 가면 무리 없이 주차가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1층에는 테이블로 구성이 되어 있어 의자에 앉아서 식사하는 공간이며, 2층에는 일부 테이블과 마루에 그냥 앉아서 먹는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어, 영아들과 함께 오는 손님들은 2층을 이용하면 좋을 것으로 보인다.
식사 메뉴와 맛에 비해서 가격은 적당하며 메뉴로는
설농탕(소/특): 7천원/9천원, 어린이 설농탕: 5,500원, 왕만두 설농탕: 9천원, 메생이 설농탕: 9,500원, 장수설농탕: 12,000원, 영양 갈비탕: 만원, 메생이 갈비탕: 12,000원, 낙지 갈비탕 : 13,000원, 전복 갈비탕: 15,000원, 도가니탕(특/일반): 16,000원/14,000원, 꼬리곰탕:13,000원 , 육개장: 7,500원, 버섯불고기(1인분): 14,000원, 모듬수육(중/대): 3만/37,000원, 매운갈비찜(중/대): 38,000원/48,000원, 궁중갈비찜(중/대): 38,000원/48,000원, 해물갈비찜: 55,000원, 왕만두(소/대): 3천원/5천원, 오징어 순대: 만원으로 구성되어 있어 메뉴가 다양하다.
메뉴판을 찍어 보았는데 맛자랑 경연대회 대상수상 음식인 해물갈비찜과 7천원 추가시 오.코냉면 서비스
별도로 주문 가능한 오.코냉명, 물냉면, 코다리회무침, 오징어 순대가 있으며
식사류, 별식류, 요리류로 구분되어 있으며
명가원 대표 메뉴인 설농탕의 사골육수는 호주산 사골과 고기는 뉴질랜드산이다.
매생이 설농탕은 깊은 맛과 바다의 향이 어우러져 소뼈에서 우러나오는 국물의 담백함과 깔끔함으로 숙취해소나 고혈압, 변비에도 효능이 있는 식물성 고단백 식품이라고 한다.
왕만두 설농탕은 진하고 구수한 사골국과 야채가 듬뿍 담긴 왕만두가 어우러져 맛도 실속도 두배이며, 깍두기 국물을 넣어 먹으면 해장국으로도 좋다고 한다.

장수 설농탕은 특별히 선별한 고기(양지, 도가니, 머릿고기)와 몸에 좋은 한방재료를 넣어 끓인 대표적인 보양식이다.
영양 갈비탕은 고소한 갈비살과 시원한 육수의 맛이 일품인 영양만점 갈비탕은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메뉴라고 하네요
전복 갈비탕은 갈비의 고소하면서 연한 육질에 지방질이 적고, 단백질이 많은 전복은 노약자나 허약한 사람에게 영양보충과 원기회복용으로 우수한 메뉴이며, 전복이 2개 들어 있네요.

낙지갈비탕은 갈비와 낙지가 들어 있어 영양가가 높은 보양식이며 갈낙탕의 국물은 갈비탕에 가깝지만 함께 들어간 낙지가 기름진 고기국물을 개운하고 깔끔하게 만들어주는 역할을 한다고 하네요
꼬리곰탕은 소꼬리를 푹 고아서 만든 한국전래의 보양음식으로 단백질과 콜라겐이 풍부하게 들어 있으며, 맛과 영양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특별식이며, 도가니탕은 콜라겐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피부 노화 방지에 좋은 스테미너 메뉴네요.
그래서 처음으로 주문해 본 메뉴는 전복갈비탕(상)과 낙지갈비탕(하) 입니다.
음식 둘다 갈비가 연하여 이빨에 끼는 일은 없었구요, 낙지도 땡글땡글하게 맛나고, 전복도 두개나 들어 있어 아쉬움이 없었어요.

김치와 깍두기는 테이블에 준비되어 있어 직접 짤라서 먹으면 됩니다.
이건 기본 찬으로 나오는 반찬입니다.
생각보다 음식이 괜찮아서 그 다음주 주말에 또 방문을 해서 이번에는 궁중갈비찜을 주문해 보았어요. 보기에도 양이 상당해 보이죠?
어서 끓어라.... 먹어 주겠다.^^
궁중갈비찜 '중' 사이즈를 시켜서 먹어보니 2인이 먹기에는 양이 다소 많고, 3인이 먹기에는 아주 조금 아쉬울 정도 였네요. 하여간 둘이 와서 배터지게 갈비찜 먹고 갑니다.
갈비탕을 먹을 때 보다 기본찬이 몇가지 더 나오네요. 그러나 갈비찜 먹는다고 반찬 먹어줄 자리가 없네요^^
갈비찜을 다 먹고 나면 이렇게 공기밥 하나 주문해서 갈비찜 국물에 밥을 뽑아 먹어주는 센스까지 있어 즐겁네요. 그러나 국물이 너무 쫄아서 뽑아 먹기에는 국물을 조금 남겨 놓는 것이 필요하겠네요.
아직 쿠폰 자유이용권 금액이 남아 있는데 다음엔 무엇을 먹어 볼까 고민이 벌써 부터 오네요 ㅎㅎ
이상 강서구 화곡동에 있는 맛집이었어요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