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6월 25일 월요일

[중구 시청역 근처 맛집]얼큰 시원 해장 속풀이 "무교원대구탕"





서울 중구 시청역, 광화문 근처에 위치한 무교원대구탕집. 얼큰하고 칼칼한 국물 맛과 대구의 살이 탱탱한 것이 특징인 무교원대구탕 식당에는 유명인들도 자주 오는지 식당 들어가는 계단에 연예인들의 사인들이 즐비해 붙어져 있어요
위치는 서울 중구 서소문동 지하철 2호선 시청역 9번 출구로 나와서 왼쪽 골목으로 조금만 올라오면 위 사진 처럼 무교원대구탕 간판을 볼수 있으며 지하 1층에 있고, 주차장도 따로 있어요.

KBS 무한지대큐, MBC 맛있는 TV 등에 식당이 나왔는지 사진들이 식당 카운터에 붙어져 있구요
박찬호 등 유명인들이 많이 왔다 갔는지 친필 사인도 많이 붙어져 있네요

기본반찬은 3가지(김, 깍두기, 마늘쫑)가 나오며 주로 대구탕에 계란말이를 많이 주문해요.
그러나 가격은 저렴하지 않아요.
대구탕 8천원, 계란말이 5천원, 그 이외의 메뉴는 뽈탕/대구탕(특) 14,000원, 대뽈전골 (소: 25,000, 대:30,000), 대구찜/뽈찜 30,000, 아구찜 (소: 35,000, 대:45,000), 파전 1만원, 공기밥 추가시 천원 추가입니다.
점심 때에는 주변 회사들이 많아서 줄을 서서 먹어야 해요

국물이 칼칼해서 첫술을 넘길때 목구멍에 걸릴수 있으니 조심하셔야 하구요. 그 다음 부터는 술술 잘 넘어가요.

예전에는 저 정도 크기의 대구가 두개 정도 들어 있었는데, 요즘은 한덩이 뿐이네요.
그래도 술먹은 다음날 해장에는 속풀이로 그만인 맛집이고, 주변에 덕수궁, 서울시립미술관 등이 있어 구경하고 가기도 좋겠네요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