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5월 21일 월요일

덕수궁 돌담길 맛집-'사누키야' 일본요리 전문점






서울시 중구 태평로 2가 덕수궁 입구 왼쪽에서 돌담길쪽으로 약간만 걸어오다 보면 왼쪽에 보이는 사누키야 일본요리 전문점이 있다.
덕수궁을 구경하고 출출한 위장에 좋은 재료로 정성을 다한 맛으로, 저렴한 가격에 만족까지 준다는 사누키야 임직원 인사말에 식사하로 들어가 보았어요.
입구에서 지하로 들어가면 바로 식당이 나와요. 그리고 입구쪽에 메뉴를 모형으로 먼저 볼수 있어 선택하고 들어오셔도 됩니다.
점심시간이라서 그런지 주방에선 아주 분주하게 준비하는 모습이 보이네요.
사누키 우동이라고 보이는데 일본전통 우동을 서울에서! 라고 적혀 있어요
그럼 어디 메뉴를 한번 볼까요? 
* 메뉴 사진은 사누키야 홈페이지에 있는 이미지입니다.
[우동류] 사누키 우동: 4천원, 사누키 우동정식: 6천원, 오뎅꼬치우동: 5천원, 
새우튀김우동: 6천5백원, 나베우동: 6천원, 김치나베우동+밥: 6천원, 자루소바: 6천원,
자루소바정식: 8천원, 자루우동: 5천5백원, 자루우동정식: 7천5백원

저는 김치나베우동+밥 메뉴를 선택했어요.
[돈까스류] 등심까스: 7천원, 안심까스: 7천원, 생선까스: 7천5백원, 
돈까스정식: 8천5백원, 카레돈까스: 8천원, 철판돈까스: 8천5백원, 
고구마코돈부르: 8천원, 피자치즈코돈부르: 8천원, 새우까스: 7천5백원

예전에는 돈까스를 주문해서 먹어 보았는데 맛있더라구요.
[초밥&퓨전롤] 생선초밥: 8천원, 초밥정식: 8천원, 연어초밥: 7천5백원, 
새우튀김롤: 5천5백원, 캘리포니아롤: 5천원, 모듬초밥패밀리: 2만2천원,
사누키야 스페셜: 만9천원

캘리포니아롤은 저렴한 편이네요.
[덮밥&나베] 회덮밥: 6천원, 김치알밥: 6천원, 돈까스나베정식: 9천원, 새우나베정식: 9천원, 불고기나베정식: 9천5백원
제가 주문한 김치나베우동+밥이 나왔네요. 메뉴 사진과는 다소 다른 모습이지만 나쁘지도 않고, 그렇다고 특별하지도 않지만 좋은 식재료를 사용했다고 하니 기분만은 맛있게 먹었답니다.

사누키야 메뉴판에 있는 글을 보면 
'사누키야의 우동은 일본에서 직수입한 최고급 카츠오부시와 케즈리부시만을 사용하겠습니다. 
사누키야의 우동은 꼭 하루이상 반죽을 숙성시켜 직접 만들겠습니다.
사누키야의 자루소바는 국산 메밀가루로 직접 만들겠습니다.'

주변에 시청, 덕수궁, 덕수궁 돌담길, 서울시립미술관, 정동극장 등이 있어 다양한 구경꺼리가 있으며, 지하철로는 시청역 1호선 1번 출구, 2호선 12번 출구로 나오면 쉽게 찾을 수 있어요.




댓글 없음:

댓글 쓰기